비만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전문분야

비만

저절로 빠지는 다이어트

날씬하고 건강한 몸은 이 시대의 트랜드가 되었다. 시대적인 흐름에 맞추어 비만프로그램이나 비만상품, 다이어트요법들이 홍수처럼 솟아나오고 있습니다.


지방흡입주사를 비롯하여 한방요법, 식욕억제요법 등 일일이 열거하지도 못할 정도로 다양한 기술과 요법들이 존재합니다.

이것들은 실제로 눈 깜짝할 사이 체중을 수십키로 빼주는 효과를 갖고 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행위이며, 잠깐의 쾌락입니다.

 

약물이든 시술이든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요법이든 무언가를 통한 체중감량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감량되기 전의 체중 혹은 그 이상의 체중으로 돌아오는 속도 역시 빨라집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서도 적지 않은 분들이 경험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몸은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는데, 급격하게 체중이 줄어들면 우리 몸은 어떠한 방식이로든 체중을 다시 늘리려 하고, 내 지방세포의 수는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체중 감소 전의 상태로 되돌아가고자 합니다.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의 정설로 여겨지는 덜먹고 더 많이 운동하는 방식의 체중감량 역시 성공률은 3~7%에 불과합니다.

 

한국식영양연구소에서 제시하는 비만프로그램은 에너지대사율이라는 기본에 근거한 프로그램입니다.

즉,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서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고 자연스럽게 지방을 태우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빠지게 두는 것입니다. 체내 필요한 영양소나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이 아닌, 불필요한 지방이 빠져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영원한 적인 요요현상도 경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식영양연구소에서는 1:1 맞춤 상담을 통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하루 3끼 충분한 식사를 권장합니다. 대신 개인의 몸 특성에 맞는 음식을 처방하며,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서 대사의 효율성을 체크하게 됩니다. 이 과정이 짧게는 2주나 한 달 정도가 소요되는데, 비만뿐만 아니라 몸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여러 가지 질병까지도 함께 호전되는 경우를 수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건강하고 예쁜 몸을 원하십니까?

식단의 작은 변화로, 그토록 원하던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