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생로병사의 비밀, 알토란, 천기누설 등 각종 건강프로그램의 단골 아이템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성인 중 3명중에 한명은 고혈압이며, 이 중에 절반은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또한 고혈압을 ‘질병’ 이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으며, 대다수가 약에 의존한 채 관리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상담을 하다보면 “약 먹으면 정상이에요.”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약 먹으면 정상 이라는 것은, 본래 비정상이며, 내 몸이 약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고혈압의 기전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나, 보통은 혈액의 볼륨이 커지거나 혈관의 폭이 줄어들면서 혈압이 높아집니다. 혈액의 볼륨이 커졌다는 것은 혈액 내 노폐물이 많아 체외로 배출시켜야 할 것이 많아졌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노폐물이 덜 생성되는 것으로 음식을 먹어주면 됩니다.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음식은 결코 백과사전처럼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내 몸의 특성에 잘 맞는 음식을 섭취하여 체내 흡수를 극대화 하는 것이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음식입니다.
예를들면, 혈압에 좋다고 이미 널리 알려진 양파즙을 2년 가까이 드신 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은 좀처럼 안정되지 않고 약을 먹어도 140을 웃돌았습니다. 그런데 상담 후 양파즙을 중단하고 단지 밥과 김치의 종류만 바꿔줬는데도 불구하고 혈압은 130 초반으로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이는 고혈압이 식생활습관만으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대표적인 질병임을 뒷받침하는 좋은 예입니다.
생활습관병의 대표 고혈압!
이제 약이 아니라 당신의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치료하시는 것에 있어, 한국식영양소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