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전문분야

고지혈증

내 몸속 시한폭탄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고지혈증”의 가능성이 50%?

 

고지혈증은 우리나라의 50% 이상이 앓고 있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이를 이식하지 못하거나, 방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에서 혈관의 노화로 혈관벽이 딱딱해지고 약해지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이 이 틈을 타 혈관 내벽에 상처를 입히고 침투합니다.

동맥경화가 나타나는 경위이기도 하다. 동맥경화는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 생명에 직결되는 심각한 질환의 주원인이 된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이를 개선하고 근원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기도 하고 중단하기도 하기도 하는 역할을 하는 ‘간’을 정상화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간은 우리가 먹은 모든 음식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우리 몸의 화학공장’으로도 일컬어 집니다. 즉, 내가 먹는 음식에 따라서 간의 건강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간이 정상화 되고 건강해졌을 때 혈액 내 떠도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서서히 정상화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위해 내 몸의 특성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여 간 기능을 정상적으로 복구하여야 합니다. 근 20여년 고지혈증 환자를 지켜보건대, 고지혈증은 식생활습관만으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한국식영양연구소에서는 1:1 맞춤 식이상담을 통해,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을 찾아 제한하고, 간의 기전을 정상화하여 고지혈증을 치료할 수 있는 개인의 특성에 맞는 음식을 찾아 제공합니다.

 

고지혈증!

식생활습관으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먹는 식사가, 당신의 내일을 만듭니다.

고지혈증의 예방 및 개선에 있어 한국식영양연구소가 바른 식생활습관의 가이드를 제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