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전문분야

만성피로

현대인의 대표질환

자도 자도 피곤하다?
아무리 쉬어도 몸이 무겁고 나른하다?


만성피로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만성피로가 지속된다고 느낄 때,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비타민c와 같은 고농축 영양제를 복용하기 시작하거나, 빠른 효과를 기대하며 고농축 영양링거를 맞기도 합니다. 보통은 충분한 휴식이 없었을 때 피로감을 느끼는데,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니 사실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되는 내 피로감과는 달리, 링거나 영양제는 매우 일시적이고 단기적이지요.


건강한 사람이라면 ‘항상성’이라는 우리 몸의 특성 때문에 특별한 조건의 변화가 없는 이상, 어느 정도만 쉬면 충분히 몸의 활력을 찾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자도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수면부족이 아닌 다른데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바로 내가 먹은 음식입니다.

건강한 음식은 100% 연소가 되는 음식이고, 이는 내가 섭취하는 음식이 내 몸의 특성과 잘 맞아야 가능합니다.

 

즉, 연소가 잘 되는 음식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의 특성에 따라 연소가 잘 되는 음식이 나뉘는 것이지요.
섭취한 음식이 체내에서 완전 연소가 되면, 영양소의 흡수와 에너지 대사가 원활하고 체내 독소가 남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식이 불완전연소가 되면, 체내 독소가 많이 생성 되고 이를 덜 축적시키려는 몸의 움직임이 커지기 때문에 우리 몸은 식사 후 더 피로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몸보신을 한다는 이유로 먹은 고단백의 요리가 피로를 악화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한국식영양연구소에서는 1:1 맞춤 상담을 통해 지금까지 피로의 원인이 되었던 음식을 찾아 제한하고, 에너지 대사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음식을 찾아 지도하고 있습니다.

만성피로! 더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연구소를 방문하는 순간, 당신은 활력있는 삶을 이끌어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