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키가 큰 우리아이. 모든 엄마의 로망이지요?
또 성장기 아이 건강, 평생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지요?“
모든 엄마가 아이들의 건강만큼은 과잉보호라고 할 만큼 각별하게 챙깁니다.
그러나 현실은 아토피, 주의력결핍, 행동장애, 저성장 등 자녀의 심신의 건강문제로 고민하는 부모가 참으로 많습니다.
이런 경우, 성인병처럼 ‘음식의 섭취 문제’가 1순위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부모와 아이를 둘러싸고 있는 가정적인 문제나 아이 스스로의 심리적인 문제, 또는 교우관계, 환경N 등 다른 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품치료전문가로써 한참 자라는 아이에게 있어서 영양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발병되는 많은 문제점들이 식품치료를 통해 개선되는 사례를 수없이 경험했으며 이것은 건강한 심신의 성장과정에 있어
음식 섭취와 영양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와 많은 약의 독성을 견뎌낼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약을 함부로 쓰는 것은 아이의 평생 건강에 치명적인 후유증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아이의 평생건강을 위해서는 잠깐의 불편함만을 모면하는 치료는 중단해야합니다.
또한,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험해 보셨겠지만, 칼슘을 많이 먹는다고 무조건 키가 자라는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을 높이는 것이지요.
한국식영양연구소에서는 어린이의 특성에 따라서 식품이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를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유전적, 또는 기질적인 특성을 가졌는지, 성향에 따라서 좋아하고 선호하지 않는 음식이 어떤 것인지 진단하고 그에 따른 식단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영양소 밸런스를 잡아주는 코디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키가 조금 컸으면 하는 어린이, 소화기능이 약한 어린이, 허약한 어린이, 알러지나 피부염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단처방,
한국식영양연구소와 상의하세요.